perpet

저번 프로젝트에서 lua 가 유행을하여..
나도 한번 스크립트의 효율성의 느껴보고자..이것저것 많은곳에 lua 를 써보았다..
확실히 느낀건 많은구현을 쉽고 유연하게 구현할수있다는느낌을 받았다..
개인적으로 단점으로 느낀건 디버깅과 타이핑이 조금 짜증스러웠다..당연 비주얼스튜디오 환경에
너무 익숙해져 있는 이유인것 같기도하다..
그러다.. 몇달전 gpg 에서 스크립트로 C# 을 쓴다는 글을 보고.. C# 이라면 내가 부족하다고 느끼던
많은부분을 더충족시켜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C# 을 이용한 스크립트 구현방식을 구글님을 통해
여러 정보를 얻어봤다..
스크립트라면 꼭필요한것으로 동적바인딩과 루아에서 yield 의 기능이 꼭필요한데..
C#으로 모든것이 표현가능하고 거기다 vs 로 편집및 디벙깅도 가능하니...
모든 서버 모듈을 c# 으로 짜고싶어지는 느낌이 들었다..
예전에 이브 온라인이 거의 모든것을 스크립트로 짰다고 한다..

http://www.slideshare.net/Arbow/stackless-python-in-eve/

현재 나의 목표는 이브 온라인과 같은 구조를 C#으로 만드는것이다..
허나 업무에 치여 바라만 보고있음...